투자에 대한 생각들/종목 분석

2022년에는 올라갈 종목 예상 - 한세실업 도대체 뭐하는 기업이길래?

zeroseok 2021. 11. 21. 18:05
반응형

요즘 조금씩 비중을 늘리는 종목이 있다. 코로나 수혜주에 비중을 조금 올려야겠다고 생각해서 의식주를 생각하다가 우리가 매일 입는 옷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다. 비대면이 끝나진 않겠지만, 코로나가 거의 2년이 다되어가면서 사람들의 이동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할로윈 전날 이태원 분위기 출처 - News1

몇일 전 기사를 보면 코로나 이전의 이동량과 전주의 이동량이 거의 근접했다는 기사도 나왔다. 우리는 마스크만 썼을 뿐 이제 코로나 이전처럼 돌아다니고 있는 것이다. 한세실업은 전세계 의류브랜드와 파트너를 맺은 의류벤더 업체다. 우리나라의 백신 상황과 전세계적인 백신 접종률, 그리고 봉쇄 정책으로 각 나라를 가늠해볼 수 있지 않을까? 정확할 순 없겠지만, 백신 접종이 늘고 봉쇄가 풀린다면 분명 이동량은 증가할 것이고, 의류도 밀접한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사람은 결국 사람에 의해서 영향을 받기 때문.

 

한세실업 정보 - 구글 검색

한세실업은 국내 대표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업자 개발생산) 업체입니다. 한세실업은 전세계 7개국 15개 법인에서 만든 옷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상표를 달고 판매되거나 대형유통업체의 PB로 생산된다. 여기에 생산하는 법인이 베트남에 4곳으로 제일 많이 두고 있다. 베트남은 3분기에 코로나 때문에 락다운하면서 생산에 차질을 빚었다.

한세실업 바이어 소개

베트남이 4분기 들어서 락다운이 해제하면서 주가도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3분기 실적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락다운 때문에 감소했지만, 시장의 예상치보다 상회하는 기록이었다. 고마진에 대한 선별적인 생산을 했고, 생산이 급한 바이어들이 원자재 상승과 물류비용을 부담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인 4분기를 통과하고 있는데, 3분기의 실적발표로 4분기를 가늠해봤을 때 꽤나 긍정적으로 보인다.

출처 - 한세실업 홈페이지

한세실업은 미국시장의 소비의 증가에 따라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어가 물류비용까지 부담한다는 것은 그만큼 생산이 급하다는 것이다. 한세실업의 생산의 50%를 베트남이 차지하므로, 베트남의 현지상황과 미국의 소비 지수로 한세실업의 4분기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그 반대의 경우 리스크를 생각해보면, 1) 베트남의 재셧다운 2)미국의 소비지수 감소 3) 코로나로 인한 경제봉쇄 정책 시행 등이 있다. 아직까지는 리스크 관리할만큼의 뉴스는 보이지 않는 것 같아서 비중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다.

반응형